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면 남자가 프로포즈를 할때 항상 예쁜 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물하고는 합니다. 물론 다이아몬드반지가 여성분들에게는 최고의 결혼예물이겠지만 가격대가 참 만만치가 않죠 ㅠ_ㅠ 특히나 요즘과같은 어려울때는 부담이 더 커지는게 당연합니다. 결혼예물로 꼭 다아이몬드 반지가 아니더라도 두사람의 사랑을 증명하고 확인할 수 있는 물건은 얼마든지 있으니 서로 조금씩 이해를 해서 저렴한 결혼예물을 준비하는것도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아래는 결혼예물 준비할 때 알아두면 좋은 Q&A 형식의 글입니다. 예비 신랑신부님들은 한번쯤 읽어두시면 좋을듯.

결혼예물 준비 FAQ
Q : 예물은 주로 어떤 것을 하나요?
A : 가장 중요한 것은 예산으로 계획없이 충동적으로 구입하면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편적으로 신부는 다이아몬드 반지와 유색 보석 셋트 한 두 가지, 순금 쌍가락지, 시계 정도하고 신랑은 다이아몬드 반지와 시계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Q : 다이아몬드 반지는 꼭 해야 하나요?
A : 다이아몬드는 영원 불멸의 사랑이라는 지니고 있는 보석으로 결혼예물로 선호하지만, 요즘은 큐빅 지르코니아 등으로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Q: 유색보석 세트는 꼭 해야 하나요?
A : 루비나 사파이어는 다이아몬드와 더불어 국내에 가장 먼저 들어온 보석미여, 강도가 높기 때문에 예전부터 예물로 주로 사용 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많은 보석들이 수입되어 유통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만큼 좋아하는 유색보석으로 할 수도 있고 요즘에는 패션 세트(큐빅 지르코니아 셋트)로 하는경우도 많습니다.

Q : 진주셋트는 예물로 하면 안되나요?
A : 진주의 의미를 눈물로 알고 계셔서 예물로 하지 않는 분들이 계시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진주가 건강과 부귀를 뜻하는 폐물로 전해오고 있습니다.

Q : 다이아몬드는 어떻게 구입해야 하나요?
A : 시중에는 수 은 다이아몬드 감정서가 유통되고 판매 사원에 따라 권하는 것도 많이 다르다. 다이아몬드의 등급 기준은 개인 소견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같은 등급에서도 감정서 별로 품질의 차이가 큰데, 현재 국내에서 가장 신뢰성이 높은 감정서는 우신과 현대 감정서를 꼽는다.

Q : 다이아몬드는 최고등급의 것을 해야 하나요?
A : 굳이 비싼 돈을 주고 최고 등급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석의 가치는 등급이나 가격이 아니라 주는 사람의 마음 입니다. 적당한 등급을 선택하여 부담없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Q : 다이아몬드를 되팔때는 제값을 받을 수 있나요?
A : 공신력있는 감정서(우신,현대 등)는 시세의 80%이상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를 구입하실 때는 감정서 외에 보증서를 별도로 받으시고 약정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Q : 유색 보석을 어떻게 비교하고 선택해야 하나요?
A : 보석은 비싸다고 모두 좋은 것은 아닙니다. 신부가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한 후 나석의 질을 비교해 보십시요.
Q : 보석이 정품인지 아닌지를 어떻게 확인하나요?
A : 다이아몬드가 정해지면 나석을 물리기 전에 감정서를 꼭 확인하십시요. 그 밖의 보석은 원석
감정을 받으시고 합성인지 원석인지를 보증 받으십시요

Posted by 마이네임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