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 신부가 모두 직장일로 바쁜경우가 많기 때문에 결혼준비는 해야하지만 시간이 부족해서 어려움을 격는 분들을 위해 웨딩플래너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아래는 결혼 웨딩플래너들이 어떤 일을 도와주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웨딩컨설팅 1단계. 웨딩플래너와의 만남

예비 신랑. 신부님의 이메일, 전화, 사이트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초기 상담이 가능합니다. 가입과 동시에 담당 웨딩플래너가 자동으로 선정되며,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담당 웨딩플래너가 직접 전화 상담을 통하거나 이메일, SMS문자를 통해 결혼준비 상황을 확인, 체크하게 되며, 결혼준비에 대한 기본 자료를 안내하게 됩니다.

웨딩컨설팅 2단계. 웨딩홀 섭외 및 예약

담당매니저가 예비 신랑. 신부의 결혼준비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을 돕게 되며, 예산책정 등을 지원합니다.아울러 웨딩홀과 피로연 메뉴 선정을 위한 각 웨딩홀별 자료들을 바탕으로 웨딩 매니저의 사전조율이 이어지고.. 다음으로 웨딩상품인 드레스, 스튜디오(사진), 메이크업. 헤어 등을 상담하게 됩니다.

웨딩컨설팅 3단계. 웨딩플랜설계

담당 웨딩플래너가 개인이 원하는 업체를 직접 동행/가이드하면서 이때 가격상담을 겸하게 됩니다. 본 사항이 어느정도 매듭지어지면 직접적인 웨딩컨설트 계약 체결여부를 정하게 되며 이때부터 컨설팅업체가 전체적인 스케줄 관리 및 일정별 가이드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물론 이와 동시에 신혼(허니문)여행 계획도 조율하게 되고요. 이후에는 리허설 촬영을 비롯한 웨딩촬영과 관련하여 드레스, 메이크업(헤어), 스튜디오(사진촬영) 등의 일정과 시간 및 준비사항등을 서포트해줍니다.

웨딩컨설팅 4단계. 혼수. 예단 및 예물 가전가구 준비

한복, 예단, 예물, 혼수부터 신혼 방 꾸미기 정보 등을 제공하는데, 대부분 각 웨딩컨설트 업체마다 정해져있는 파트너사들을 중심으로 진행이 됩니다. 물론 선택의 폭이 좁지는 않지만.. 이것만큼은 직접 웨딩박람회를 들러서 비교조사해본다거나 하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다만 웨딩플래너가 상담을 통해 만들어주는 포트폴리오(견적서) 는 참고할만 합니다.

웨딩컨설팅 5단계. 결혼식 당일 및 이후

해당 웨딩플래너는 결혼식 당일 스케줄관리 및 예식을 참관하게 되며.. 본식이 이루어지는 당일 오전부터 준비사항에 대한 최종확인을 겸하게 됩니다. 실제 결혼식이 종료된 후에는 보통.. 가족행사 지원이라던가, 인테리어 관련 정보들을 제공하기도 하고.. 최소한 백일, 돌잔치, 첫 결혼기념일 까지는 신경써주는 경우가 일반적이니 이 또한 참고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





Posted by 마이네임81